3M 배당일과 배당금 정보

반응형

3M 회사의 배당일과 배당금 알아보자


이번 시간에는 미국의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인 회사죠? 3M의 배당일과 배당금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찬 바람 불면 배당주를 사라는 주식 시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오늘 소개드리는 3M 또한 미국 주식 중 유명한 배당주 중의 하나인데요. 그렇다면 과연 3M은 언제 배당을 해주며 또 최근에는 얼마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을까요? 먼저 3M이라는 회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이 회사의 배당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전망에 대해서 더 자세히 얘기해보도록 할게요. 바로 가시죠!

3M 회사의 배당에 앞서

회사 알아보기


오늘의 핵심은 3M 회사의 배당일과 배당금이죠? 3M이라는 회사는 그 시작이 1902년인, 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회사이기에 이 글 전체를 할애해도 공간이 모자랄 수 있기에 먼저 간략하게만 회사 소개를 할게요.

 

3M은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체인데요. 3M에서 다루는 상품에는 의료용품, 전자, 전기, 통신 관련제품 이외에도 사무용품과 자동차, 조선 부문 제품, 보안제품 등 6만 5,000여 가지에 이른다고 해요. 

또한 3M이야말로 정말 다국적 기업의 상징같은 회사인데요. 지구촌 약 65 개국에서 영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회사의 상품은 지구촌 200여 개 나라에서 판매되는데요. 이러한 위상에 따라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다우지수)와 S&P500지수를 구성하는 기업체이기도 하죠. 참고로 다우지수는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30개 우량기업 주식을 기준으로 봤을 때 산출하는 주가지수인데요. 3M은 30년 넘게 이 지수에 편입되어 있다고 합니다. 

3M 회사의 배당일은?


그렇다면 3M은 현재 언제를 배당일로 해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을까요? 우리나라에서는 배당금을 1년에 한번 지급하는 것이 이른바 국룰인데요. 미국의 경우에는 분기 배당이 일반적이에요. 3M 또한 분기에 한 번씩, 즉 1년에 4번을 나눠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2019년의 경우 3M의 배당일은 각각 2019년 2월 14일, 5월 23일, 8월 15일, 그리고 11월 21일이었는데요. 2020년의 경우에는 2월 13일, 5월 21일, 그리고 8월 21일까지 배당일에 대한 지급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3M 배당금은?


그렇다면 3M의 배당금은 얼마일까요? 참고로 3M은 61년 연속배당금을 지불했던 어마어마한 미국배당주식이라고 하는데요. 현재에도 3M의 세후 배당률은 3.2%로 우리나라 은행의 이자율 같은 것을 생각한다면 정말 높은 비중의 배당금을 보급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죠.

3M의 경영진은 1996년 주당 96센트였던 연간 배당금을 2019년에는 5.76달러로 늘렸는데요. 이는 23년간 일년 평균 8%의 일년 평균 복합 성장률(CAGR)을 나타내는 것이죠. 그렇다면 2020년은 얼마일까요?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3M의 올해 예상 배당금은 총 1년을 기준으로 5.88달러라고 합니다! 

3M 전망


다음으로는 3M의 전망도 알아볼게요. 먼저 지금까지의 상황을 언급해볼까요? 2019년은 주로 미국과 중국(China)의 무역 전쟁으로 인해 3M의 상황이 만만하지 않다는 것이 증명되었던 한 해였습니다. 또한 신흥 시장에 걸친 경기 침체는 회사의 국제 사업에 안좋은 영향력을 미쳤습니다. 여기에 코로나 사태까지 겹치면서 모든 산업 전반적인 어려움에 따라 3M 또한 흔들릴 것이 예상되었는데요. 

하지만 최근 들어는 오히려 의료용 부문을 기반으로 좋은 실적을 얻고 있으며 최근의 일련의 위기를 제외하고는 3M은 최근 몇 년간 중복적인 수익 성장을 이루었다는 점도 앞으로의 3M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2018년 유기농 매출은 작년 대비 3.2% 증가했고 주당순이익은 14% 올랐습니다. 조정된 영업이익률 증가, 전 사업부문의 유기농 성장, 낮은 세율 및 주식 환매에 힘입어 증가하였기에 앞으로의 전망 또한 안정적일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는 회사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3M의 배당금과 배당일 등의 정보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제가 일전에 코카콜라의 배당금을 얘기하면서 정말 장기간동안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한 회사라며 칭찬을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오늘 소개드린 3M의 경우에는 이보다도 더 긴 세월동안 자리를 지켜낸 알짜배기 고배당주이자 안정적인 주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