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관련주 체크하기

반응형

모더나 관련주 분석하기


이번 시간에는 처음으로 다뤄보는, 관련주 분석하기 시간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모더나인데요. 주식이라는 것은 기업의 시장가치를 반영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아무래도 사람들이 참여해서 기업을 구매하고 사고 파는 것인 만큼 이른바 테마주라 불리는, 관련 주식들이 덩달아 주가가 상승하는 일이 종종 벌어지는데요.

 

 

 

 

그 중에서도 바이오 회사의 주식은 관련 이슈로 인한 주가의 등락폭이 높은 편입니다. 최근에는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에서도 백신에 대한 임상 실험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는 안부가 전해지면서 관련 회사들의 주식에 대한 관심 또한 요동치고 있는데요. 저와 함께 모더나와 그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더나는 어떠한 회사?


이에 앞서, 모더나라는 회사 자체를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라는 회사는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 바이엘 등의 다른 글로벌 제약회사들과는 달리 그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회사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이에 따라 실제로도 우리나라 인터넷 영역을 살펴봐도 주식에 대한 얘기는 있을지언정, 모더나 회사에 대한 정보는 부족했는데요. 

이에 따라 저는 구글로 영어로 된 자료를 통해 이 회사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모더나는 매사추세츠 주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둔 미국 생명 공학 회사라고 해요. 이 모더나는 신약 발견을 비롯해서 신약 개발 및 백신 기술 에 중심을 두는 회사로써 2010년에는 mRNA라는 성분을 변형해서 가공하는 기술을 상업화하기 위해 설립되었다고 해요. 

 

 

 

 

이후 MRNA의 대표주자로써 성장한 모더나는 2018년 이후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고 하는데요. 다른 역사가 깊은 기업들에 비해는 상당히 그 역사가 짧은 편이지만, 아무래도 신기술이 가장 중요한 척도가 되는 바이오 회사인만큼 이런 급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모더나의 관련주 1번 : 엔투텍


모더나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으니, 지금부터는 본론으로 넘어가서 관련주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회사는 엔투텍입니다. 엔투텍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랍니다. 모더나의 관련주로 항상 1~2순위로 손꼽히는 것이 이 엔투텍인데요.

엔투텍의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FPD 핵심 부품 가공을하는 부품 사업부, 반도체/FPD용 Valve 제조를 하는 Valve사업부와 신규 새로 생긴 AOI, LPP 장비제조를 하는 시스템 사업부가 있습니다. 또한 엔투텍의 매출은 반도체장비부품 42%, 방송제작 및 엔터테인먼트 38.57%, LED 발광제품 외 19.43%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모더나 관련주 2번 : 제넥신


다음을 소개해드릴 모더나의 관련주는 제넥신입니다. 제넥신은 가장 최근 거래일 104,000원으로 종가 마감했으며 -6% 이상 떨어지기도 했던 이 제넥신이 모더나 관련주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다시 올라갈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제넥신은 시가총액이 2조가 넘는 중대형주에 속하지만 현재 급격한 상승으로 인한 피로도 때문에 꽤 많은 등락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화이자 백신의 영향이 거세게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넥신에서도 코로나 자체 백신 개발을 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사라고 할 수 있는 화이자가 좋은 성과를 낸 것은 수익성에 좋지 않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넥신 역시도 모더나 관련주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이후 움직임은 지켜봐야 될 듯합니다.

 

모더나의 관련주 3번 : 파마셀


파미셀 또한 적지 않은 분들이 모더나의 관련주로 뽑으시는 종목인데요.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된 이 회사는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파미셀은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 치료제를 제조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는데요.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반복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다고 해요.

모더나 관련주 에이프로바이오


에이프로바이오 역시나 모더나의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에이프로바이오는 사내이사가 미국 바이오 업체인 모더나의 창립 맴버라는 소식으로 모더나 관련주 시선을 받았습니다. 전년에 8월 에이프로바이오는 모더나의 창립맴버인 로버트 랭거 MIT 교수를 사내이사로 영입하였다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모더나 관련주로 급부상 하였습니다.

 

마지막 관련주인 소 마젠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모더나의 관련주는 소 마젠입니다. 소마젠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2942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64위, 외국인 소진율 0.00%, PBR은 없습니다. 배당수익률도 없습니다. 소마젠은 올해 2분기에 상장된 유전체 분석업체입니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신종 신규의 우한폐렴 감염증 감염증 진단 서비스의 허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제조한 진단검사 서비스로 빠르면 그달부터 미국 존스홉킨스 병원 등 워싱턴 DC 지역의 대형병원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소 마젠은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설비 증설도 계획하고 있어서 시장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요근래는 소마젠이 모더나와 DNA 및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 등 협력사 관계가 부각되기도 한 종목입니다.

 

모더나의 전망


만약 모더나가 만일 미국 금융기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개발에 성공할 경우 매출은 50억달러(약 6조원)가 넘어설 것이라고 해요. 미국의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미국 투자은행 제프리스의 마이클 이 애널리스트는 모더나가 제조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효과가 입증되고, 2021년 상반기 내에 판매 승인을 받는다면 미국과 전세계로부터 수십억달러 상당 주문이 쏟아질 것이라는 예측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