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펀드 이거구나

반응형

문재인 펀드가 무엇인가요?


오늘 글에서는 문재인 펀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혹시 최근 뉴스 기사를 통해서 문재인 대통령이 펀드에 가입해 운용하였고 수익률이 무려 90%가 나왔다는 소식을 접하셨나요? 

 

이 소식 때문인지 많은 분들이 문재인 펀드를 찾아보기 시작하셨는데요. 과연 문재인 펀드는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문재인 펀드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재인 펀드의 진실

존재하지 않는 이름?


사실, 문재인 펀드라는 명칭의 펀드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왜 문재인 펀드라는 이름이 이렇게 온 나라를 뒤덮었던 것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서론에서도 언급했듯, 문재인 대통령이 가입한 어떠한 펀드의 수익률이 높은 수익을 거두었기에 때문인데요. 

이에 따라서 사람들은 대통령이 가입해서 수익을 올린 펀드를 두고 문재인 펀드라고 지칭하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펀드가 무엇인가요?


그렇다면, 문재인 대통령이 가입해서 이윤을 얻은 그 펀드 이름은 무엇일까요? 해당 펀드의 명칭은 필승 코리아인데요. 이것은 농협에서 운용하는 상품인데요. 해당 상품을 통해 얻어지는 운용 보수의 절반은 기금으로 활용해서 기업을 지원하는데 사용한다는 좋은 취지를 지닌 상품이었다고 해요. 

조금 더 세심히 알아볼까요? 농협 투자증권 사이트를 보시면 필승 코리아 펀드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는데요. 이 상품은 산업구조개편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기술혁신성, 지속될 수 있는 사업모델을 가진 분야에 대한 투자를 예고한 것이라고 해요. 

그리고 그 분야로써의 주인공으로 부품와 소재, 그리고 장비업체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사업체를 선정한 것인데요. 이 종목들에 투자하여 수입을 추구하는 주식형 상품인 것이죠! 그렇기에 일반적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가입한 이 필승 코리아 펀드를 얘기할 때에는 소부장, 즉 소재와 부품, 장비 펀드라고 일컫고 있는 것이죠.

문재인 펀드의 보유 종목은?


결국, 문재인 대통령은 기업 지원까지 함께 한다는 이 펀드의 좋은 취지와 더불어, 국산화 수혜가 기대되는 소재, 부품 및 장비업종과 국산화를 통해 동반성장이 될 수 있는 사업체에 투자한다는 상징성을 기반으로 해당 제품에 가입했던 것으로 예측이 되는데요.

그렇다면 이 문재인 펀드, 다시 말해 필승 코리아 펀드는 어떤 종목들이 담겨져 있을까요? 펀드라는 것이 결국에는 손님들이 맡긴 돈을 기반으로 펀드 담당자가 선정한 여러 종목에 분산 투자를 함으로써 수입을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잖아요? 그렇기에 오늘의 내용은 이 문재인 펀드를 언급된 만큼, 이 펀드에 담긴 종목들이 뭐가 있는지도 알아볼까 합니다.

필승코리아 펀드에서 제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은 독보적으로 삼성전자라고 해요. 삼성전자의 비중은 전체 종목 중 20%를 훌쩍 넘고 있는데요. 뒤를 이어서 삼성 SDI나 현대 모비스, 삼성 SDI등 시가 총액 기준으로 봤을 때 상위권에 속하는 대형 주식들의 비중이 높다고 해요.

 

물론, 필승 코리아 펀드에 대형주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상아프론테크, 씨에스윈드, 한솔케미칼, 미래컴퍼니, 엑시콘, 하이비젼시스템, 제우스 등이 대표적인 부품, 소재, 장비업체들인데요. 대형주의 비중은 40% 정도로, 그 외의 종목은 저런 식으로 많이 담겨있다고 하네요.

새로운 투자 종목은?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설명드렸던 필승코리아 펀드를 바탕으로 무려 90%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대통령은 최근 한국판 뉴딜을 국민들에게 적극 장려하기 위하여 투자 수익금에 돈을 더 보태 한국판 뉴딜 펀드에 투자했다고 합니다.

청와대에 따른다면 문 대통령은 최근 필승코리아 펀드 수익환매금에 신규 투자본을 더해 총 5천만원으로 한국형 뉴딜펀드 5개에 1천만원씩 투자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문재인 대통령이 가입한 펀드는 삼성액티브의 삼성뉴딜코리아펀드, KB의 KB코리아뉴딜펀드, 신한BNPP의 이쁜SRI그린뉴딜1, 발전에셋의 TIGER BBIG K-뉴딜ETF, NH아문디의 HANARO Fn K-뉴딜디지털플러스ETF라고 합니다.

 

사실, 대통령의 펀드 투자는 재테크적인 이유를 바탕으로 한 투자라기보다는, 정치적인 메시지와 의도를 담은 것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의 모든 행위들이 나라 전체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방향으로 잘 귀결되기를 기원하면서 이 글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경제 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외가 보는 법 삼성증권 버전  (0) 2021.02.04
문재인 펀드 이거구나  (0) 2021.01.16
2021년 개장일  (0) 2020.12.31
네 마녀의 날이란?  (0) 2020.12.09
부동산 중개 수수료가 논란인 이유  (0) 2020.11.17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0) 2020.11.14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