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외가 보는 법 삼성증권 버전

반응형

시외가 어떻게 확인할까요?


시외가 관련 사진

이번 시간에는 시외가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혹시 시외가라는 것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보통 인터넷에서 보면 장 마감 후에 호재가 터지고 난 뒤에 시외가격이 폭등했다는 얘기가 들려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과연 그 시외가격이라는 것이 무엇이며,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외가란 무엇인가요?

주식 구매를 하는 시간대의 구분


가장 먼저, 이 시외가라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거래의 가장 일반적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라는 것은 모두들 잘 알고 계실텐데요. 그러나, 이 시간 이외에도 주식의 거래는 가능합니다. 

장전 및 후 시간 외 거래

정규 시장 이외에 주식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총 세 가지가 있는데요. 그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장전 시간 외 거래입니다. 장전 이라는 말에서 이미 힌트가 나온 것 같죠? 이 방법은 주식 시장이 개장하기 전인 9시 이전에 주식의 거래가 이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이 열리기 전에 진행되는 이 장전 시간 외 거래는 우리가 가격을 정할 수 없어요. 주식의 가격은 전날 시장 마감 종가가 기준이 되는데요. 8시 30분부터 8시 40분 사이, 즉 10분동안 거래 참여자들은 전날의 종가를 기준으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시외가 관련 사진

 

한편, 장후 시간 외 거래 시간도 존재하는데요. 이 시간은 오후 3시 40분부터 4시까지로, 이 때 역시 마찬가지로 종가를 기준으로 주식의 거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전 시간 외 거래의 경우에는 그 전날의 종가인 반면 장후 시간 외 거래의 경우에는 당일 장의 종가를 기준으로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이 차이랍니다.

 

 

시외가는 그럼 뭐야?

그러나 아직까지는 정작 우리가 궁금해했던 시외가에 대한 부분이 등장하지 않았죠? 시외가는 시간 외 거래 가격의 줄임말인데요. 사실 앞서 살펴본 두 가지인 장전 시간외와 장후 시간외 모두 시외가이긴 하지만, 종가를 기준으로 한다는 점에서 변동성은 없어요.

 

하지만, 가격 그자체가 변하는 시외 거래도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인 시간외 단일가 거래시간입니다. 이 시간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로 정해져있는데요. 이 시간대에는 당일 종가를 기준으로 봤을 때 +10%에서 10% 가격으로 변동이 발생한다는 점이 위의 두 녀석과는 구별되는 점이랍니다.

 

여기서 단일가 매매라는 것은, 이 시간대에는 투자자 주문을 일정 시간 동안 모아서 한 번에 하나의 가격으로 맺는 형식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서, 2시간 동안만 매매를 진행하게 되고, 10분 단위로 사고 파는 것이 체결된다고 해요.

 

삼성증권으로 시외가 보는 방법


마지막으로는 삼성증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시외가를 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인터넷을 찾아봐도 키움증권 등에 대한 정보밖에 없더라고요. 하지만 삼성증권도 증권 거래 시스템인만큼 당연히 시외가를 확인할 수 있겠죠? 지금부터 저와 함께 삼성증권을 통해 시외가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삼성증권 어플을 통해 로그인을 하시면 트레이딩 메뉴를 통해 주식 주문을 할 수 있는 탭이 보이실텐데요. 일반적으로는 최근사용이라는 메뉴에 주식 주문 메뉴가 뜰 거에요. 아닐 경우에는 국내 주식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주식 주문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것이고요.

우리가 원하는 시외가의 경우는 주식 주문창을 통해 볼 수 있는데요. 매수 부분에서 현금과 신용을 선택하는 부분 바로 아래에 구분이 보이시죠? 여기서 시간외단일가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가격이 딱 뜨는데요. 이것이 바로 우리가 찾고자 하는 시외가의 현재 가격입니다. 전혀 어렵지 않죠?!

시외가 관련 사진

이상으로 오늘은 시외가란 무엇인지, 그리고 시외가 보는 법의 삼성증권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버전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부자되셔요!!!

반응형

'경제 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외가 보는 법 삼성증권 버전  (0) 2021.02.04
문재인 펀드 이거구나  (0) 2021.01.16
2021년 개장일  (0) 2020.12.31
네 마녀의 날이란?  (0) 2020.12.09
부동산 중개 수수료가 논란인 이유  (0) 2020.11.17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0) 2020.11.14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